4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신청 전국민 기초수급자(정부지원 대출)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 환급금이라는 것은 미수령 환급금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크게 홈택스 웹사이트로 찾는 방법과 손택스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직접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최근 국세청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격고 있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 그리고 납세자를 지원하기 위해서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를 1개월 빨리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주로 미수령 환급금은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환급금 등으로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이 1,434억 이라고 합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관련해서 그러면은 미수령 환급급은 왜 생기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미수령 환급금은 중간예남 및 원천징수 등으로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을 때 생깁니다. 또한 납세자의 환급 신고 및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등에 의해서도 생긴다고 합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홈택스 사이트 조회

미수령 환급금은 홈택스 사이에서 쉽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본인 확인 없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택스애 접속한 후 첫 화면 중간에 있는 환불조회를 클릭하여 나의 국세 환급금 조회하신 후에 환불내역을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내역 확인 후 환불받으실 수 있는 금액이 있다면은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은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에 홈택스 이용이 불편하신 경우에는 지역 세무서에 전화하거나 팩스로 보내서 환불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찾아가지 않은 국세환급금, ‘홈택스’에서 조회하세요 - 경남에나뉴스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나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등에 의해 발생하는 국세 환급금.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액이 무려 1434억원에 이�

www.jjinews.net

 

"국세 환급금 1434억 찾아가세요"…국세청 홈택스서 조회

[세종=뉴시스] 김진욱 기자 = 근로·자녀 장려금, 부가가치세, 종합 소득세 등 국세 환급금 중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액이 1434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www.newsis.com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모바일 손택스 앱 조회

스마트폰을 통해서 국세 환급금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손안의 홈택스인 일명 손택스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서 조회하시면은 됩니다. 조회방법은 먼저 손택스 앱을 먼저 다운로드 하신 후 로그인을 통해서 메인 페이지 상단의 신고 납부 클릭하시면은 환급금 조회를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환급금 받을 금액이 있다면은 계좌번호 등록 후 환급을 받으시면은 된다고 합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관할 세무서에 문의

마지막 방법은 주변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무서 담당 직원에게 전화해서 국세 환급금 관련해서 문의드리려고 한다고 하면은 담당직원이 유선으로 친절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환급금은 본인계좌를 알려주거나, 아님 우체국을 방문하여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카카오톡 메신저 문자메세지

국세 환급금 조회와 관련해서 6월 초부터는 모바일 우편 시스템을 도입해서 문자메세지나 카카오톡 메신저 등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내메시지를 받은 분들은 간단한 본인인증 후에 안내문을 열람하여 국세 환급금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관련해서 실제로 모바일 우편 시스템이 도입하게 되면은 주소 이전 등으로 우편물을 받아보기 어려웠던 납세자들도 손쉽게 국세 환급금을 조회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우편이나 전화 등으로 안내받은 방식과 새롭게 도입되는 모바일 우편 시스템은 6월 초부터 발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피싱 및 스미싱 주의

미수령 환급금과 관련된 피싱 및 스미싱 등 금융사기 피해에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미수령 환급금을 돌려주는 이유로 입금이나 계좌비밀번호, 신용카드번호 등을 요구하는 경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경우 국세청을 사칭한 범죄집단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유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관련해서 피싱 및 스미싱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가까운 세무서나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 그리고 금융감독원에 신고하시면은 됩니다. 안내메세지를 받지 못한 경우에 피싱 및 스미싱 전화를 받은 경우 세무서 홈페이지나 국제상담센터를 통해서 세무서에서 걸려온 전화여부를 확인 후 전화받시는게 좋습니다.

 

 

국세 환급금을 찾아가지 않은 납세자는 무려 30만명으로, 1인당 돈이 48만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특히 전체의 96%이상이 100만원 미만이라고 합니다. 납부했어야 할 세금보다 더 많이 낸 세금이므로 당연히 돌려받아야 되는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후 돌려받을 환급금이 만약에 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본인계좌로 바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수령을 원하실 경우에는 환급금 통지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우체국에서 현금으로 수령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환급금 통지서가 없는 경우라면은 전국 세무서 모든 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도 보면은 잠자는 돈을 찾아주는 휴면예금조회 서비스가 있듯이 국세청에서도 납세자들의 잠자고 있는 돈을 찾아주는 국세 환급금이 있어서 많은 납세자분들에게 요즘 같이 어려운 경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관련해서 환급금은 최근 5년간 환급으로 결정된 자료 중에서 미수령 환급금이 조회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환급금은 연말정산 관련 환급금은 해당이 없는 부분이란 점 참고 하시면은 좋을 듯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1년 경과된 미수령 환급금에 한해서 홈택스 화면에서 바로 지급요청을 하실 수 있으며, 계좌 지급을 원하시는 경우 환급계좌개설 신고를 선택하셔서 환급받으시면은 됩니다. 단 환급계좌개설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신고를 따로 하셔서 신고하시면은 된다고 합니다.